설치 과정은 윈도우 8과 비슷하다. (당연한가?)


윈도우 8 을 사용중인 노트북이 있고 윈도우 계정으로 사용중이였다. 윈8에서도 새로 설치 하거나 하면 인증 하라고 나오는데


윈도우10도 마찬가지로 인증을 한다,  (아..캡쳐를 해둘껄..누군가 해서 올리겠지)


계정에 설정된 전화번호, 이메일 중에서 선택을 하라고 나오는데


전화번호가  ******23  이런식으로 표시되고 하단에 23을 포함한 뒷자리 4자리를 입력하라고 나온다.


입력하고 나면 해당 전화 번호로 인증 문자가 전송되고 , 그걸 입력하면 다음으로 넘어간다.


그랬더니.  윈도우8에서 사용하던 바탕화면과 작업표시줄 배치가 그대로 나타난다.(좌측 배치로 사용중)

윈도우 10만의 새로운 무엇인가가 짜잔!! 할 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였다. 


윈도우8의 타일 배치를 가져오겠냐고 해서 아니요..했더니..타일이 안보인다..이거 어떻게 하지?

재부팅하니 나오긴했다..훔..동기화 방법을 찾아봐야 할듯






여기서 바탕화면을 바꾸면 집에서 사용중인 윈8의 바탕화면이 바뀌는지는 테스트 해봐야겠다.


계정 연동이 된다는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알 수 가 없다.

윈8 방식의 그 타일 화면을 어떻게 불러오는지는 아직 알 수가 없다..이대로 그냥 쓰는건가?


어라?항상 MSN이 떠서 구글로 바꿔주곤 했는데  IE의 시작 주소도 가져온다. IE 는 11



미묘하게 뭔가 바뀐 탐색기, 윈8에서의 복잡함이 정리된것 같다.


미묘하게 배치가 바뀐 탐색기



윈8 보다 좋아 진것도 같고 아닌것도 같고.. 좀 더 써봐야겠다.



가상 데스크탑이 들어간건 반갑지만 아직은 부족하다. 맥에서 사용하던 거랑은 차원이 낮다.


가상데스크탑간에 프로그램 이동 방법을 아직 못찾았다. (없는건지 못찾은건지)


테스트 해본다고 껏다 켯다.


시작메뉴에 윈8에서 설치 했던 앱이 설치되어 있다. (개인설정에서 동기화를 켜놨음)


VMWare Tool 설치 하니 동영상도 봐줄만 한 속도다. 그런데.. 하드웨어가 바뀌었다고 인식을 했는지 인증을 하라고 나온다.



Verify누르면.....동작 안한다 ㅡ.ㅡ;;


어쩐다...


해결 방법을 찾았다. 


계정에 들어가서 Disconnet 하고 재부팅하고, 다시 계정을 스위칭 하니 인증을 하고 넘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