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고객님께,

Mac OS X Lion 업데이트를 신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죄송하지만 다음과 같은 사유로 귀하의 요청을 진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공인 판매 업체를 통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부디 위에 나온 정보를 http://www.apple.com/kr/macosx/uptodate/ 에 다시 입력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pple Inc.
라이온 up-to-date를 진행하면서 어처구니 없는 경험을 하는 중이다.

내가 구입한 구입처가 공인 판매 업체가 맞는데,  사업부서별로 주소가 조금 다른게 문제인듯하다.
애플에 등록된 회사명은 동일하나, 내가 제출한 영수증에 주소가 다르다고 거부당한듯하다.

애플 코리아 고객센터에서도 일단 해당 업무 파트에 공인 판매 업체가 맞다고 메일은 보내보겠지만.
저 업무처리는 애플본사에서 직접 처리되며 매우 엄격(?)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그쪽에서 거부당하면 자기들도 어떻게 할 수 없다고 하는것이다. 

애플 코리아와 애플본사는 도데체 무슨 관계일까? 저정도 업무도 어떻게 할 수 없다고 손놔버리다니..

아..짜증난다 구입처에 공인 영수증을 다시 발급해달라고 해야겠다. ..뭐 이런 엿같은 경우가 다 있어.

ps. 오늘(8.11) 애플 코리아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았는데 신청페이지 약관에 준하는 내용 그대로 준수하지 않으면 심사하는 팀에서 거부를 한다는것이다.

OS X Lion 업그레이드를 받으려면 신청서를 빠짐없이 작성하고, 구입한 정품 제품(들)의 구입 날짜와 마케팅 파트 번호(들)가 명시된 영수증의 전자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주문 확인서, 포장 명세서, 구매 주문서 사본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구입처에 업데이트용 영수증을 요청해야겠다.

ps. 구입처에 문의 하니 같은 영수증형식인데 비슷한시기에 구입한 고객들중 누구는 처리가 되고 누구는 나처럼 거부당했다고 한다.  애플에서 아마도 알바를 쓰는 모양이다.

오늘 애플 코리아에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미국 up-to-date 방법을 알려줬다. 영수증제출이 필요 없다.
구입처는 적당한데 아무데나 넣으면 되는모양이다.  뭐 이래..

라이온 다운로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