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뱅킹 전용으로 XP기반의 가상 머신을 사용중이였는데 구버전 IE지원이 슬슬 끝나는것 같아서

윈도우7 기반으로 옮기려고 새로 구성을 했다.


4개의 은행과 2개의 증권사에 접속을 해서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었고

로그인되 잘 되었다.


편리한 이체를 위해서 단말기 지정을 하는데 다른 은행은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유독 유안타 증권만 단말기 지정이 되지 않았다.


상담원의 상담 결과 하드디스크의 정보를 읽지 못해서 그렇다고 한다.


기존 XP의 HDD는 IDE방식이였고  새로 설치한 윈도우7은 SCSI 방식이였다.

그래서 IDE 방식으로 HDD를 하나 추가해주고 단말기 지정을 하니 잘된다.

유안타는 IDE만 단말기 지정이 가능합니다.



그런것보다. 윈도우 시작시 등록되는 보안관련 쓰레기들이 너무 많이 등록된다.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된것만 7개이다.



뱅킹을 하던 안하던 이녀석을은 실행되고 실행안되게 하면 뱅킹할 때 설치 하라고 뜬다.



ps. 혹시나 유안타 증권의 지정된 단말을 삭제 하려면 등록된 단말에서만 해제가 가능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어디에도 이런 설명은 없다.